
이날 스튜디오에 모인 패널 군단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는 베일에 감춰진 남녀 입주자들이 하나둘씩 등장하자마자 자연스럽게 X 추리를 시작한다. 환승 하우스에 적응 중인 출연자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곧바로 캐치하며 추리를 이어가지만 그럴수록 X의 정체는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또한 '환승연애' 마니아임을 자처한 특별 게스트가 '환승연애4'의 첫 게스트로 등장해 패널 군단과 함께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다. 게스트는 예리한 시각과 논리적인 분석력으로 입주자들의 심리를 파악하며 감탄을 유발한다고 해 그의 정체가 더욱 궁금해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환승 하우스에 모여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형성하던 입주자들은 X 소개서를 꺼내 들자마자 단번에 무너져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도가 이어진다. 입주자들의 마음을 한층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장치를 도입한 동시에 '환승연애'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에피소드도 펼쳐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입주자들은 X의 새로운 연인이 될 수도 있는 이들과 미묘한 심리전과 숨막히는 방어전을 펼치며 모두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후폭풍이 몰아칠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면서 일부 X들의 진한 서사도 공개된다고 해 흥미를 돋운다.
과거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간 앞에 서게 된 입주자들의 모습이 그려질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1화는 오는 10월 1일(수) 저녁 6시부터 티빙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무료로 선공개된다. 또한 1, 2화 VOD는 저녁 8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