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딧(IDID)이 다채로운 장르의 춤을 완벽히 소화하며 '퍼포먼스 루키'로 눈도장을 찍었다.
보이그룹 아이딧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IDID'을 통해 '원더케이 코레오그래피 바이 아이딧(1theK Choreography by IDID)'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최근 '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퍼포먼스 관련 멤버들의 연습 장면을 담고 있다.
영상에서 멤버들은 두 유닛으로 나뉘어 브루노 마스의 'Finesse (Remix) (feat. Cardi B)'와 맨(Mann)의 'Buzzin (Remix) ft. 50 Cent'에 맞춰 각기 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인 뒤, 전원이 함께 이브의 'Tambourine'으로 합을 맞췄다. 사복 차림으로도 살아나는 칼군무와 디테일한 춤선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댓글창에는 "춤선 깔끔하다", "모두가 춤짱이딧!", "사복 입고 추는 아이딧 색다르다" 등 호평이 이어졌다. 팬들은 무대 밖 자유로운 모습과 본업에 몰입한 무대를 넘나드는 아이딧의 매력에 환호했다.
아이딧은 지난 9월 15일 데뷔 앨범 'I did it.'으로 정식 출발을 알렸다. 앨범은 44만 장 이상 판매되며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다운로드 차트 10위에 올랐다. 데뷔 12일 만에 KBS2 '뮤직뱅크' 1위를 기록했고, 오는 11월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스페셜 라인업에도 합류했다.
아이딧은 2일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