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죄도시4' 편성, 마동석→김무열 업그레이드 출연진 등장인물
입력 2025-10-09 20:10   

▲범죄도시4(사진제공=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범죄도시4'가 방송된다. SBS는 9일 천만 영화' 범죄도시4'를 편성했다.

'범죄도시4'는 '범죄도시3'로부터 3년이 흐른 2018년을 배경으로 한다. '범죄도시4' 줄거리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서울 광역수사대는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수사하던 중 수배 중인 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건이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과 연관돼 있음을 알아낸다.

사건의 배후에는 필리핀에 거점을 두고 납치, 감금, 폭행, 살인 등으로 대한민국 온라인 불법 도박 시장을 장악한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한국에서 더 큰 판을 짜고 있는 IT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이 있었다.

▲범죄도시4(사진제공=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마석도는 더 커진 판을 잡기 위해 장이수(박지환)에게 뜻밖의 협력을 제안하고 광역수사대는 물론, 사이버수사대까지 합류해 범죄를 소탕하기 시작한다.

마동석은 괴물형사 마석도를 맡아 전편보다 한층 더 벌크업된 모습으로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력한 액션을 선보인다. 김무열은 4세대 빌런 백창기를 연기한다. 그는 잔혹한 살상행위로 특수부대에서 퇴출된 용병 출신 빌런답게 강렬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범죄도시4'의 히든카드로 다시 돌아온 장이수 박지환은 지난 시리즈에서 보여 준 것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링으로 이번 작품에서 한층 더 화려해진 활약을 펼친다. 범죄 조직의 중심에 서 있는 듯한 장동철 역 이동휘는 IT업계의 천재 CEO로 알려져 있지만 실상은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의 운영자로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는 인물이다.

이외에도 이범수, 김민재, 이지훈, 김도건, 김지훈, 현봉식, 이주빈, 김신비 등이 출연했다. 2024년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