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동인, ‘UDT: 우리 동네 특공대’ 합류…강렬 존재감 예고
입력 2025-11-17 14:55   

▲조동인 (사진 제공 =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배우 조동인이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 캐스팅됐다.

조동인은 쿠팡플레이 X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서 윤계상, 진선규와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동인의 합류로 한층 든든한 출연진 라인업을 구축한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도 아니요, 지구평화엔 더더욱 관심 없는, 오직 내 가족과 우리 동네를 위해 뭉친 예비역 특공대의 유쾌하고 짜릿한 이야기이다.

극 중 조동인은 김인섭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꾀한다. 그가 맡은 김인섭은 창리동을 뒤흔든 폭발 사고에 의문을 품는 인물이자 이에 대한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PD다.

▲조동인 (사진 제공 =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앞서 조동인은 다수의 작품 속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꽃피웠다. 그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린 티빙 ‘피라미드 게임’, 넷플릭스 ‘지옥 시즌2’ 등 화제작을 통해 감탄을 터뜨린 열연을 선보여 이목을 사로잡았던 바.

조동인은 ‘피라미드 게임’에서는 반전의 열쇠를 쥔 주인공으로 재미 지수를 치솟게 만들었는가 하면, ‘지옥 시즌2’에서는 화살촉의 리더 바람개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잊지 못할 잔상을 남겼다. 짙은 분장을 뚫고 나오는 그만의 살벌함과 광기 어림이 K-디스토피아 분위기를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은 물론, 끊임없이 긴장감을 부여해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러하기에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서 그려나갈 조동인의 활약상에도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 흥미를 자극하는 전개 안에서 더욱더 빛을 발할 그의 유쾌·상쾌·통쾌한 면모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조동인이 출연하는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오늘(17일) 밤 10시 쿠팡플레이와 지니 TV에서 첫 공개되며, ENA에서도 동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