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연 솔로 10주년 앨범, 스케줄 필름 공개
입력 2025-11-18 10:26   

지난 10년 음악 여정 담았다

▲태연 첫 컴필레이션 앨범 'Panorama ' 스케줄 필름 슬라이더 이미지(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발매되는 태연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스케줄 필름이 공개됐다.

18일 태연 공식 SNS에 공개된 태연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스케줄 필름은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의 발매를 알리는 콘텐츠로, 태연의 지난 10년간의 음악 여정을 이미지 슬라이드쇼로 담았다. 솔로 데뷔 이후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여온 태연의 변화를 한눈에 보여주며 신보의 방향성을 암시했다.

▲태연 첫 컴필레이션 앨범 'Panorama '스케줄 필름 이미지(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연은 19일부터 필름 영상,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본편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컴필레이션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태연의 독보적 음색과 섬세한 감성을 대표하는 트랙 24곡으로 구성됐으며, 신곡 '인사 (Panorama)'를 비롯해 기존 곡들을 새롭게 구성한 2025년 믹스 버전, CD 전용 라이브 버전 등이 추가된다. 단순한 베스트 앨범이 아닌 아티스트의 음악 세계를 재정의하는 스페셜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태연의 10주년 기념 컴필레이션 앨범은 12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도 정식 발매된다. 현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