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애하는 X’ 김유미, 압도적 비주얼로 완성한 인생 캐릭터
입력 2025-11-24 13:45   

▲‘친애하는 X’ 김유미(사진제공= 티빙 )
배우 김유미가 ‘친애하는 X’에서 독보적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방송된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 7‧8회에서 김유미는 김유정과의 팽팽한 대치 장면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다시 한 번 감탄을 자아냈다. 서늘한 카리스마와 섬세한 감정 연기가 강한 몰입도를 이끌고 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극 중 황지선 역으로 분한 김유미는 등장마다 욕망을 숨기지 않는 입체적 캐릭터를 묵직한 내공으로 표현하며 극 중 중요 인물로 자리잡았다. 가족까지 수단으로 여기는 지선의 욕망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매 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8회 엔딩에서 아진과의 대치 장면은 세기의 연기대결을 방불케 했다. 윤준서(김영대 분)에게 돈을 받기 위해 아진 앞에 무릎을 꿇는 지선의 복잡한 감정을 김유미는 눈빛과 표정, 미세한 피부 떨림까지 치밀하게 담아내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어 사과를 받아주지 않는 아진을 향해 냉정하게 돌변하는 장면에서는 소름 끼치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김유미는 의상, 헤어,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캐릭터의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있다. 대담한 컬러를 활용한 지선의 스타일링은 지선의 욕망을 직관적으로 드러내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지선의 상황에 따라 세심하게 변화를 주는 스타일링은 지선의 감정의 균열을 촘촘하게 그려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김유미는 강렬한 연기와 캐릭터를 설계하는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시너지를 내면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두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