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두준(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스위치 마이 홈’은 주거 여건이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생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주는 주거 환경 개선 프로그램이다. 낡거나 불편한 주거 환경 속에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그 공간 속에 담긴 삶의 무게를 함께 나눈 뒤 변화의 해법을 찾아 나선다.
MC로서 윤두준은 직접 공사에 참여해 현장에서 공구를 들고 먼지와 씨름하며 성실한 일꾼 모드를 가동한다. 특히 첫 회에서는 보육원의 화장실 개선 공사에 나서 소변기 철거에 처음 도전한다. 예기치 못한 상황 속 분투하는 윤두준의 모습이 올겨울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힐링을 선사할 전망이다.

▲윤두준(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하이라이트 리더이자 배우 윤두준은 올해 tvN 단막극 연작 시리즈 ‘오프닝 2025’의 작품 ‘냥육권 전쟁’에서 주인공을 맡아 3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를 알렸으며, 방영 10주년을 맞아 영화로 개봉한 주연작 ‘퐁당퐁당 러브: 더 무비’로 스크린 관객들과도 만났다. 현재 개인 유튜브 채널 ‘방랑자윤두준’을 통해서도 팬들과 소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디즈니+ 신개념 힐링 먹방 예능 ‘셰프의 이모집’에 이어 이번 ‘스위치 마이 홈’ 출연을 확정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윤두준이 속한 하이라이트는 지난 10월 데뷔 16주년을 맞아 신곡 ‘RAINBOW (레인보우)’를 발매하고 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전했다.
윤두준이 출연하는 주거 환경 개선 예능 ‘스위치 마이 홈’은 오는 23일 밤 11시 2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