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하윤 '이유' 커버(사진제공=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설하윤이 감성 발라드 '이유'를 발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 확장에 나선다.
설하윤은 오는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이유'를 공개한다. 이번 신곡은 이별 후 지워지지 않는 그리움과 감정의 잔상을 담담하게 풀어낸 곡으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설하윤의 절제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유'는 일본 이와이 슌지 감독의 영화 '러브레터'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됐다. 신예 작곡가 이서영이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사운드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모든 악기 파트에 실제 연주자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화려한 편곡 대신 최소한의 악기 구성으로 보컬의 섬세한 표현력을 극대화했다.
설하윤의 발라드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앞서 KBS2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OST인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를 통해 발라드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트로트 장르에서 다져온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이번 신곡에서도 깊이 있는 감성 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속사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측은 "신곡 '이유'는 이별의 아픔을 억지로 밀어내기보다 그 감정을 온전히 수용하고 흘려보내는 과정을 담았다"라며 "설하윤의 한층 깊어진 보컬 역량과 성숙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