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 UAE(아랍에미리트) 월드컵 예선에 손흥민이 출전한다.(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tvN 편성표에 한국 축구 국가대표 팀의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 아랍에미리트(UAE) 전 생중계가 편성됐다.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은 결방한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9일 오후 10시 45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0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벤투호는 지난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란과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하며 조 1위 탈환에 성공했다. 이번 승리로 벤투 감독은 역대 대표팀 사령탑 단일 재임기간 최다승(28승)을 기록했다.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의 목표는 이뤘지만, 벤투호는 원정에서 UAE를 꺾고 최종예선을 조1위로 마무리하고자 한다. 한국은 UAE전에서 지지 않으면 2010 남아공 월드컵 최종예선 이후 처음으로 '전 경기 무패' 기록을 쓰게 된다. 현재 아시아 최종예선에 참가하는 12개 국가 중 패배가 없는 팀은 한국이 유일하다.
벤투 호는 조 1위를 지키기 위해 UAE 전을 승리해야 한다. 이란과 승점 차이가 1에 불과한 만큼 한국이 UAE를 이기지 못하고, 이란이 10차전 상대 레바논을 꺾는다면 순위는 다시 뒤바뀔 수 있다.
이날 경기는 tvN에서 10시 25분부터 중계한다. 축구 중계로 인해 tvN은 월, 화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군검사 도베르만'은 결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