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vs 울버햄튼 중계 스포티비 나우ㆍ스포티비 온…손흥민 선발ㆍ황희찬 벤치서 첫 골 도전
입력 2022-08-20 20:19   

▲손흥민 토트넘 vs 황희찬 울버햄튼 중계(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손흥민의 토트넘과 황희찬의 울버햄튼이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 중계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방송된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20일(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를 치른다.

앞서 1, 2라운드에서 선발로 나선 손흥민과 황희찬은 각각 득점없이 도움 1개씩을 기록 중이다. 때문에 둘 중 누가 먼저 득점에 성공할지가 최대 관전 포인트다.

손흥민과 황희찬이 '코리안 더비'를 펼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시즌 울버햄튼에 입단한 황희찬은 지난해 9월 리그컵 32강전과, 올해 2월 25라운드에서 맞붙었다.

두 팀중 분위기는 토트넘이 낫다. 토트넘은 2라운드 런던 라이벌 첼시와의 승부에서 극적인 무승부를 기록하며 개막 이후 패배 없이 승점 4점을 획득했다.

히샬리송이 넓은 활동량을 뽐냈고 이반 페리시치는 정교한 킥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환상의 짝꿍’ 해리 케인이 마수걸이 득점에 성공한 가운데 손흥민이 3라운드에서 시즌 첫 골에 도전한다.

1무 1패를 기록하며 시즌 시작이 아쉬웠던 울버햄튼은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황희찬이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해 좋은 움직임을 보였지만 울버햄튼은 골 결정력 부재와 개막전에서 나온 수비 실수로 인해 승리를 수확하지 못했다. 무릎 부상으로 라울 히메네스가 결장 중인 상황에서 페드루 네투와 황희찬, 게드스, 트라오레 등 울버햄튼의 공격진이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지 관심이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