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vs 마르세유 챔피언스리그(UCL) 경기 일정 손흥민 선발 출전…중계 스포티비 온ㆍ나우 '3년 만의 챔스'
입력 2022-09-08 02:38    수정 2022-09-08 03:06

▲토트넘 챔스리그(사진제공=spotv now)

손흥민이 선발로 나서는 토트넘과 마르세유의 챔피언스리그(챔스, UCL) 조별 경기일정 중계를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책임진다.

토트넘은 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1차전을 치른다. 상대는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1 준우승팀 마르세유다.

마르세유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과거 FC바르셀로나, 아스널, 맨유, 인터 밀란에서 뛰던 알렉시스 산체스를 비롯해 귀앵두지, 로페스, 젱기즈 윈데르, 아르카디우스 밀리크를 영입했다.

그중 산체스는 이번 경기에서 결장한다. 지난 시즌 인터 밀란 소속으로 출전한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리버풀 원정에서 퇴장을 당해 징계를 받았기 때문이다. 토트넘으로선 올 시즌 리그앙 5경기 출전해 3골을 기록한 산체스의 결장이 희소식이다.

토트넘은 3시즌 만에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6경기 째 득점을 못하고 있다. 다만 토트넘은 리그 6경기 4승 2무를 기록하는 등 순조롭게 리그 초반을 달리고 있다. 손흥민 또한 지난 3일 풀럼전에서 골대를 맞추는 등 한층 경기력이 올라온 모습을 보여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날 손흥민은 케인, 히샬리송과 공격진을 이뤄 선발 출전한다. 또 페리시치, 호이비에르, 벤탄쿠르, 에메르송이 미드필더로 나서며 랑글레, 다이어, 로메로가 수비진을 펼친다. 키퍼는 위고 요리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