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vs레스터 시티 경기 일정 중계 스포티비 온ㆍ스포티비 나우…손흥민 첫 선발 제외 벤치 대기
입력 2022-09-18 01:20   

▲손흥민 토트넘 vs 레스터 시티(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토트넘 손흥민이 첫 선발에서 제외돼 레스터 시티 경기 일정에 벤치 대기한다. 이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중계된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현재 토트넘의 리그 순위는 3위(승점 14·4승 2무)다. 승점이 같았던 2위 맨시티가 이날 울버햄튼은 꺾고 승점 3점을 추가하며 한 발 달아났기에 이날 레스터를 잡고 승점 추가가 절실하다.

토트넘은 14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에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에 0-2로 패해 올 시즌 공식전 7경기 연속 무패(EPL 4승 2무·UCL 1승)를 마감하고 첫 패배를 당했다.

특히 손흥민의 득점력 침묵이 뼈아프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개막 후 공식전 8경기(EPL 6경기·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2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지난해 살라(리버풀)와 함께 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올 시즌 상대의 강한 견제와 새로운 선수들의 합류와 함께 변화한 전술 등이 발목을 잡는다는 평가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시즌 첫 선발에서 제외돼 벤치에서 대기한다. 히샬리송-해리 케인-데얀 쿨루셉스키, 라이언 세세뇽-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로드리고 벤탄쿠르-에메르송 로얄, 클레망 랑글레-에릭 다이어-다빈손 산체스, 위고 요리스가 출전한다.

앞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변함없이 손흥민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그는 "손흥민이 골을 넣지 못해 행복하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 정상적인 반응이고, 그가 이런 상황에 약간 화가 나 있는 게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선수다. 특히 중요한 경기를 치를 때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지쳐 그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라고 두둔했다.

그는 또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 당연히 자신감이 떨어진다. 강한 선수는 이 상황을 마주하고 대처하며 극복해 낸다"라며 "손흥민은 절대, 절대 내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손흥민이 첫 선발에서 제외된 토트넘과 레스터의 경기는 18일 오전 1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