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랜드(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1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강원도청과 협력해 팝업스토어 로컬랜드를 11월 13일까지 개최한다"라며 "설악 쏘라노 1층 전시관 아틀리에 한과 근처 호수공원에서 강원도 감자빵, 울산바위쿠키 등 40여 가지의 강원지역 상품 판매는 물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로컬랜드는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알리고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팝업스토어다. 이번에는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의 가을’이라는 주제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첫 선을 보인다.
▲로컬랜드(사진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 내에 위치한 호수공원에서는 강원도 출신의 물품 제작 전문 유튜버 ‘집 나온부식’과 협업해 쉼터 겸 포토존을 조성했다. 이곳에는 지역 환경을 생각하는 로컬랜드의 생각을 담았다. 환경과 관련된 퀴즈 정답을 맞히면 플로깅백과 로컬랜드 그립톡 굿즈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로컬랜드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한화리조트 숙박권 등을 증정해 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마케팅 담당자는 “ESG 플랫폼인 로컬라이브는 지역 상생을 비롯해 지역 환경 보존에도 가치를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 매년 다양한 지역에서 로컬랜드를 오픈해 잠재력 있는 지역 상품은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