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는 13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K-뮤직 ON! 프로젝트’에 전웅(AB6IX)이 합류, 작곡가 권민호(GRAV)와 협업한 신곡 ‘PIXEL(픽셀)’을 발매함을 알렸다.
14일 정오에 국내외 음악 플랫폼을 통해 정식 공개되는 전웅(AB6IX)의 ‘PIXEL’은 허스키하면서도 소년 같은 감성이 묻어나는 독특한 보이스가 돋보이며, 전웅(AB6IX)만이 갖고 있는 개성과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K팝과 AB6IX(에이비식스) 팬들에게는 선물 같은 곡이다.
‘PIXEL’은 80~90년대 레트로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함께 펑키한 리듬이 가미되어 독특한 색채를 더했다. 또한, 트렌디한 베이스 리프와 함께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청각적으로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듣는 이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가사에는 누군가를 향한 애정을 픽셀 하나하나에 담은 듯 섬세하고 감성적인 표현이 담겨 있어, 그리운 마음을 디지털 감성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웅(AB6IX)의 유니크한 음색은 이러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전웅(AB6IX)이 가진 음악적 색채와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전웅(AB6IX)이 참여한 ‘PIXEL’은 실력 있는 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컬레버레이션을 기획하고 새로운 음악을 발표하는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의 ‘K-뮤직 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신진 창작자를 지원하는 ‘K-뮤직 ON!’ 프로젝트에 대한 의미에 공감한 전웅(AB6IX)은 AB6IX(에이비식스)의 ‘NVKED’ 활동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PIXEL’ 녹음 및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제작진들의 큰 찬사를 받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전웅(AB6IX)의 ‘PIXEL’ 제작 현장 비하인드는 음원 플랫폼 지니뮤직 매거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 12일에 전웅(AB6IX)이 직접 ‘PIXEL’ 곡에 대한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되며 협업 프로젝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팬들의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전웅(AB6IX)은 브랜뉴뮤직 소속 4인조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멤버로, 팀 내 메인 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다. 19년 5월 22일 AB6IX(에이비식스)로 첫 미니앨범 'B:COMPLETE'를 발매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데뷔 이후 작사/작곡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본인의 자작곡 ‘MOONDANCE’, ‘HEAVEN’, ‘OFF THE RECORD’, ‘CRAZY LOVE’, ‘Butterfly Effect’를 앨범에 수록해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Mnet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에서는 보컬리스트로서 탄탄한 보컬 역량 역시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웹 예능 ‘이게 될까?' 출연을 통해 재치 넘치는 입담과 예능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운데, SBS M 'THE SHOW' 퇵길아웃 MC를 맡아 MC로서의 입지도 굳히고 있다.
한편, 전웅(AB6IX)과 작곡가 권민호(GRAV)의 협업으로 완성된 싱글 ‘PIXEL’은 14일 정오부터 국내외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며,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전웅(AB6IX)이 참여한 스페셜 클립 역시 동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