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븐틴ㆍ뉴진스ㆍ아이브 등 K팝 스타, 수능 수험생 응원 "후회 없이 원하는 결과 얻길"
입력 2024-11-14 01:10   

▲아이브 수능 응원(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세븐틴, 투어스, 엔하이픈, 뉴진스, 아이브 등 K팝 스타들이 2025학년도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룹 세븐틴은 13일 플레디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많이 떨리고 긴장되겠지만, 긴 시간 준비한 만큼 후회 없이 원하는 결과 얻길 바란다"라며 수험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했다.

▲세븐틴 수능 응원(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프로미스나인은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 날이다, 여기까지 온 여러분 모두 이미 너무 멋지다"라며 "심호흡 한 번 크게 하고, 그동안의 노력을 전부 쏟아붓고 오라"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신인 그룹 투어스(TWS)도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준비한 만큼 편안하게 시험 보시면 좋겠다"며 "날씨도 많이 추워졌는데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고 가시라"라고 조언했다.

빌리프랩 소속 걸그룹 아일릿은 "긴장하지 말고 그동안 준비했던 것들을 잘 보여주길 바란다"라며 "수능 날 아침 든든하게 챙겨 먹고 필요한 준비물도 꼭 챙기라"라는 따뜻한 말을 남겼다. 이어 "수능 날은 항상 춥다고 들었다. 따뜻하게 챙겨 입고 체온을 유지할 아이템도 잊지 마시라. 건강이 최고다"라며 훈훈한 당부도 덧붙였다.

▲엔하이픈 수능 응원(사진=빌리프랩)

엔하이픈은 "수험생 엔진(팬덤명) 여러분, 여기까지 긴 여정을 달려오시느라 정말 수고 많았다. 오랫동안 준비해 온 시간 속에서 흘린 땀방울과 고민하던 순간, 그리고 힘들고 지쳤던 순간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오늘까지 온 여러분들 정말 존경스럽고 너무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이어 "많이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되겠지만 우리 수험생 엔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거다, 너무 긴장하지 말고 우리 후회 없는 하루를 만들어보자"라며 따뜻한 옷차림과 시험 준비물, 식사를 잘 챙길 것을 당부했다.

뉴진스도 공식 SNS를 통해 수험생 버니즈(팬덤명)에게 응원의 말을 남겼다. 뉴진스는 "많이 떨리고 긴장되겠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만큼 끝까지 최대한 집중해서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따뜻한 옷차림과 수험표, 신분증 소지"를 강조하며 "중요한 준비물은 가기 전에 다시 한 번씩 확인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감을 갖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하길 바란다"라며 "시험을 보지 않는 분들도 주변의 수험생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해달라"라고 전하며 수험생과 그 주변 사람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이브는 또한 최근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채널을 통해 "여러분의 든든한 응원단 아이브가 끝까지 응원할 테니까 시험 당일 너무 긴장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한 여러분을 믿고 꼭 실력 발휘하고 오시길 바란다. 시험 끝나고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고 가족분들, 친구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는 것도 잊지 말라"라며 다정한 응원 메시지로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