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는 “팬분들께서 20년 동안 저희를 기다려주시고 기대해 주셨기 때문에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상은 카시오페아(팬덤 별칭) 여러분들의 것이다. 한걸음 한걸음 내디딜 때마다 여기 계신 모든 아티스트 여러분과 같이 좋은 음악, 좋은 퍼포먼스 보여드리려고 계속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동방신기 둘이 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동방신기는 정규 9집 타이틀 곡 ‘Rebel’(레벨)을 비롯해 'Rising Sun (순수)'(라이징 선), ‘왜 (Keep Your Head Down)’, ‘주문-MIROTIC’까지 떼창을 유발하는 역대급 히트곡 메들리를 선사, 폭발적인 무대 장악력과 탁월한 가창력, 강렬한 퍼포먼스로 최정상급 스테이지를 완성해 다시 한번 ‘K-POP 레전드’의 독보적인 품격을 입증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다가오는 2025년 4월 일본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지난 11월 6일 일본 정규 앨범 ‘ZONE’(존)을 발매했으며, 전국 라이브 투어 ‘TOHOSHINKI 20th Anniversary LIVE TOUR~ZONE~’(동방신기 20th 애니버서리 라이브 투어 ~존~)을 개최해 활발한 현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