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Mantra(만트라)'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제니가 지난달 11일 발표한 싱글 'Mantra'(만트라) 뮤직비디오는 25일 오전 0시 5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이는 노래 발매 후 45일 만의 기록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한국과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Mantra'는 모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빛나며, 당당하게 본인만의 매력을 만들어가는 것을 응원하는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곡이다.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 존재감을 뽐내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또 그런 서로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Mantra'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고,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5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인기 롱런을 지속하고 있다. 제니는 'Mantra'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올해 처음으로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제니는 지난 4월 솔로곡 'SOLO'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10억 뷰를 넘기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 10억 뷰를 넘긴 최초의 K팝 여성 아티스트가 됐다.
제니는 내년 4월 11일부터 약 2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서 4월 13일과 20일, 공연 라인업에 솔로 가수로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