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지민(빅히트 뮤직), 엔하이픈 선우(빌리프랩), 베이비몬스터 아현(YG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OA 엔터테인먼트, YG 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다현(JYP 엔터테인먼트)(사진제공=각소속사)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지난 5일부터 시작한 연말 투표 ‘2024 올해의 픽’ 본선 투표에서 인기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막강한 후보 라인업을 이룬 가운데, 전 세계 팬들의 투표 열기가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케이팝 아티스트(남)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뷔, 지민, 엔하이픈 선우가, 케이팝 아티스트(여) 부문에서는 베이비몬스터 아현, 블랙핑크 제니, 트와이스 다현이 팬들의 지지 속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각 부문에서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김지웅, 플레이브 노아,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니쥬 마코, 유니스 진현주가 뒤를 이으며 빠르게 추격 중이다.
A조, B조로 나뉘어 진행 중인 본선 투표에서 각 조 상위 3명만이 ‘2024 올해의 픽’ 결선에 진출하게 되고, 해당 투표에서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는 국내 패키지 7개 광고와 베스트 픽 스페셜 배지 1개가 제공된다.
특히 방탄소년단 뷔와 지민은 글로벌 광고 15개 패키지 보상까지 스페셜 배지 1개만을 남겨두고 있어서 스페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최종 우승자가 둘 중에 탄생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픽에서는 ‘2024 올해의 픽’ 투표와 더불어 ‘2024 글로벌 핫 캐릭터 어워즈’ 투표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6일부터는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