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아이들 민니, 글로벌 인기 증명…QQ뮤직→아이튠즈 앨범차트 석권
입력 2025-01-22 16:20   

▲(여자)아이들 민니 솔로 앨범 'HER'(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민니의 솔로 데뷔 앨범이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다.

22일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민니의 첫 미니 앨범 'HER'는 중국 QQ뮤직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1위에 단숨에 올랐다. 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 유로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HER', QQ뮤직 베스트셀러 1위(사진=QQ뮤직 )

민니의 첫 미니 앨범 'HER'는 러시아 등 2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데 이어 총 23개국에서 차트인 하는 성과를 냈다.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서도 최고 3위를 기록하면서 총 41개국 차트에 진입해 관심을 모았다.

▲'HER',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1위(사진=QQ뮤직 )

타이틀곡 'HER'는 아이튠즈 5개국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뮤직비디오는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뮤직비디오 전체 차트 2위에 랭크됐다. 'HER'는 국내에서 앨범 발매 전부터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 차트 1위를 기록한 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 오르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여자)아이들 민니, 미니 1집 'HER' 발매 기념 라이브 방송 캡처(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민니는 같은 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HER' 발매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민니는 'HER'의 두 가지 버전(2035C ver. & 6050C ver.)을 언박싱하는 코너에서 "앨범 콘셉트가 자화상, 전시회여서 아트적으로 풀어내기 위해 팬톤 코드로 앨범 버전 이름을 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니는 "오랫동안 준비한 노래를 공개할 수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어서 조금 오래 걸렸던 것 같다. 기다려준 네버버에게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민니는 오는 2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HER'의 첫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