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vs리버풀 카라바오컵(리그컵) 4강 2차전 경기 일정, 중계 쿠팡플레이…손흥민 골 활약 관건
입력 2025-02-06 14:18   

▲토트넘 손흥민(사진제공=토트넘 공식 SNS)

토트넘과 리버풀의 카라바오컵(리그컵) 4강 2차전 경기 일정을 쿠팡플레이에서 중계한다.

토트넘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각) 리버풀의 홈 구장 안필드에서 2024-2025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준결승 2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난달 열린 1차전에서 토트넘은 19세 미드필더 루카스 베리발의 결승골로 리버풀을 1-0으로 꺾으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2차전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결승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지만, 상대는 프리미어리그 1위를 달리는 강팀 리버풀이다. 특히 토트넘은 안필드 원정에서 최근 14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했기에 방심할 수 없다.

게다가 토트넘은 부상 악재 속에서 리버풀을 상대해야 한다. 주전 센터백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미키 판 더 펜이 부상으로 결장하며, 최근 영입한 오스트리아 수비수 케빈 단소가 벤 데이비스와 함께 수비진을 이끌 예정이다. 반면 리버풀은 모하메드 살라를 비롯해 강력한 공격진을 앞세워 토트넘을 압박할 전망이다.

이런 상황에서 손흥민의 활약이 중요하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도 올랐지만, 아직 소속팀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토트넘이 리버풀을 최소 무승부를 기록해 결승에 오르게 되면 2008년 이후 17년 만의 우승 도전에 나선다. 상대는 뉴캐슬 유나이티드다. 뉴캐슬은 준결승에서 아스널을 1, 2차전 합계 4-0으로 완파하며 결승에 올랐다. 토트넘 입장에서 뉴캐슬은 까다로운 상대다. 최근 뉴캐슬과의 맞대결에서 3연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차례 만나 모두 1-2로 패했다.

손흥민의 첫 우승 도전과 토트넘의 결승 진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이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