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폭삭 아역' 문우진→'싱크홀 전문가' 정충기 교수, '유퀴즈' 출격 예고
입력 2025-04-30 20:30   

▲배우 문우진(사진제공=tvN)

배우 문우진과 '싱크홀 전문가' 정충기 서울대 교수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30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91회에서는 각 분야를 뒤흔든 주역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공개한다.

유승호, 여진구를 잇는 차세대 연기 천재 문우진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2016년 8살에 데뷔해 차은우, 박서준, 박보검 등 미남 전문 대세 아역으로 활약 중인 문우진은 연기면 연기, 공부면 공부까지 완벽한 엄친아 정석의 면모를 발산하며 훈훈함을 자아낸다.

이날 방송에선 영화 '검은 수녀들'에서 악령에 사로잡힌 소년 역할로 송혜교의 극찬을 받았던 비하인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촬영장에 동행한 여동생과의 찐 남매 케미를 비롯해 유재석을 빵 터지게 만든 댄스 실력과 지드래곤 커버 무대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정충기 교수(사진제공=tvN)

매해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싱크홀(Sinkhole) 사고가 일상을 위협하며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43년간 땅을 연구한 싱크홀 전문가 정충기 서울대 교수가 싱크홀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성인이 된 뒤로 땅만 보고 살았다고 너스레를 떤 정 교수는 "땅 속이 얼마나 복잡한지 잘 모르신다"라며 싱크홀의 원인과 전조 증상을 공개해 관심을 모은다.

지난 3월 서울 강동구에서 인명 피해까지 일으킨 국내 최대 규모의 싱크홀 사고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안전 문제에 대한 예방책,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대처법도 만나볼 수 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