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이펙스가 오는 6월 7일 일본 종합 할인매장 돈키호테 및 종합 슈퍼마켓 체인인 유니 산하의 매장 아피타, 피아고와 협업한 한정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라고 밝혔다.
이펙스는 한국 보이그룹으로는 최초로 돈키호테와 아피타, 피아고와 한정 굿즈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돈키호테와 아피타, 피아고 각 매장에서는 이펙스가 촬영과 제작에 참여한 포토카드, 스티커 세트, 클리어파일, 퀼팅 파우치 등 각종 굿즈와 더불어 멤버들이 직접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가 들어간 디자인 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판매하는 일본 전국 107개 지점의 매장에서 이펙스의 코멘트와 테마송을 만날 수 있다. 돈키호테 매장에서는 이펙스가 부른 버전의 돈키호테 테마송 ‘미라클 쇼핑’과 멤버들의 음성 코멘트가 송출되며, 아피타와 피아고 매장에서는 이펙스의 음성 코멘트가 방송될 예정이다.
최근 이펙스는 일본에서 음악과 공연은 물론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한계 없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일본 5개 도시에서 총 10회에 걸친 제프투어 ‘So We are not Anxious (쏘 위 아 낫 앵셔스)’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올해 3월에는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청춘결핍’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밖에도 이펙스는 일본 패션 페스타 ‘TGC Teen 2024 Winter (TGC 틴 2024 윈터)’ 무대에 올랐고, 최근에는 멤버 뮤와 백승이 ‘TGC 구마모토 2025’, ‘TGC 카가와 2025’에 연달아 출연해 런웨이를 장식했다. 이어 현지 대표 매장과의 컬래버레이션까지 활동 폭을 더욱 넓히며 글로벌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이펙스는 지난 6일 미국 레트로 신스팝 듀오인 joan(조안)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so nice (소 나이스)’를 발매하고, 댄스 챌린지를 선보이며 음악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