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첫 공개되는 ‘남주서치’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게임 결혼식에서 잠적한 약혼자를 찾아 대학에 입학한 여주 오설렘이 ‘랜선 남주’를 서치하다 '현실 사랑'을 찾아가는 신개념 미스터리 삼각 로맨스 드라마다.
성태는 극 중 강한대학교 영상학과 재학생 ‘무일’ 역을 맡았다. 모두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는 ‘친화력 만렙’ 캐릭터로, 쾌활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에 더해 상대의 감정을 빠르게 캐치하고 은근히 챙길 줄 아는 따뜻함까지 갖춘 인물이다. 극의 감정선 사이사이에 자연스러운 여유와 온기를 불어넣는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하며, 때론 긴장을 유머로 누그러뜨리고, 때론 공감을 자아내는 섬세한 감정선까지 그려낼 예정이다. 단순한 감초를 넘어, 인간적인 깊이를 지닌 입체적 인물로서 성태의 존재감이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BS2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서는 남주 설우재의 아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감정 연기와 안정적인 호흡으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남주서치’에서도 성태는 인물의 입체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전망이다.
‘남주서치’는 ‘붉은달 푸른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리즈를 연출한 강희주 감독과, ‘닥치고 꽃미남 밴드’, ‘비밀의 문’ ‘별들에게 물어봐’ 등의 작품의 집필에 참여한 박가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도적: 칼의 소리’, ‘블랙독’, ‘나쁜 녀석들’ 등의 굵직한 작품을 제작한 얼반웍스, 블랙핑크·아이유 등 유명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와 독립영화 ‘기억의 조각’을 제작한 815VIDEO가 공동 제작을 맡아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남주서치’는 오늘(27일)부터 매주 금요일, 2부작씩 총 3주간 웨이브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