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사진제공=더프레젠트컴퍼니)
배우 안효섭이 목소리 하나로 세계를 사로잡았다.
안효섭은 지난달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 헌터스'에서 그룹 '사자보이즈'의 리더이자 저승사자인 '진우' 역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그의 목소리 연기는 "캐릭터의 감정을 목소리만으로 완성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한국 배우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안효섭이 목소리 연기한 '진우'(사진제공=넷플릭스)
'K팝 데몬 헌터스'는 90여 개국 넷플릭스 TOP10에 오르며 40여 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로튼토마토 평점 97%를 기록했다. 미국 영화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이 작품을 "2025 오스카 애니메이션 장편 부문 후보에 올라야 할 가치 있는 경쟁작"으로 꼽았고, "애니메이션적 미학과 K팝 요소가 결합된 축제 같은 영화"라고 평가했다.
OST 역시 글로벌 반응이 뜨겁다. 안효섭이 직접 부른 주제곡 'FREE' 커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수록곡 'Your Idol'은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3위를 기록하며 K팝과 애니메이션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K팝 데몬 헌터스' 기사(사진=버라이어티 홈페이지)
해외 평단도 안효섭의 활약에 주목했다. 미국 평론 매체 Collider는 "지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진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라고 평가했으며, 레딧(Reddit) 등 글로벌 리뷰 플랫폼에서는 "언어와 형식을 초월해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한 보이스 액팅"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안효섭은 오는 23일 개봉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