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못해솔로 예측불가 플러팅
입력 2025-07-10 01:20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신규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예측불가의 전개로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8일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1~3회를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선 연애 경험 '제로'인 10명의 모태솔로들이 인생 첫 연애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들은 6주 간의 맞춤형 메이크오버를 거쳐 외모뿐 아니라 내면까지 변화한 채 첫 만남의 자리에 등장했고, 서툴지만 진심 어린 감정 표현으로 공감을 자아냈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노재윤, 김지수, 김승리, 김여명, 김상호, 이민홍, 이도, 하정목, 박지연, 강현규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참가자들은 '볼매' 너드남, '심쿵' 불도저, '훈훈' 엄친아 등의 반전 캐릭터로 시선을 끌었다. 첫 데이트에서는 예상과 다른 흐름과 엇갈린 감정이 이어지며 긴장감이 높아졌고, 누군가는 고백에 가까운 진심을 전하며 적극성을 드러냈다.

특히 "고백을 해도 돼요?"라는 돌직구 플러팅, 실수와 오해 속에서도 진심을 놓지 않는 모습 등은 시청자들의 응원과 몰입을 끌어냈다. 설렘뿐 아니라 눈물, 혼란, 좌절까지 담긴 첫 연애의 복합적인 감정은 ‘못해솔로’의 현실을 리얼하게 그려내며 깊은 공감을 유도했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스틸컷(사진제공=넷플릭스)

'썸메이커'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의 리액션도 몰입도를 높였다. 서인국은 "이 속도가 맞다"라며 참가자의 속내를 이해했고, 강한나는 "우리 애들이 잘할 수 있으려나"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은지는 "플러팅을 ASMR처럼 한다"는 촌철살인 멘트로 웃음을, 카더가든은 "티키타카는 무슨 티키타카"라는 현실 반응으로 공감을 더했다.

한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매주 화요일 공개되며, 오는 15일에는 4~6회, 22일에는 7~8회, 29일에는 9~10회가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