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뷔 D-DAY' 코르티스, 빅히트 세 번째 보이그룹 출격
입력 2025-08-18 11:30   

BTS→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잇는 '6년 주기 대박설' 증명할까

▲코르티스(사진제공=빅히트뮤직)

빅히트 뮤직의 신인 그룹 코르티스(CORTIZ)가 18일 정식 데뷔한다.

코르티스는 이날 오후 6시 데뷔곡 'What You Want'를 발표한다.

코르티스는 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 5인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방탄소년단(2013), 투모로우바이투게더(2019)에 이어 빅히트 뮤직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세 번째 팀이다. 이른바 '6년 주기 대박설' 속에 데뷔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코르티스는 틱톡 계정 개설 6일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했으며, 18일 오전 기준 140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는 한국, 미국, 영국 등 11개 국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에 올랐다.

▲코르티스(사진제공=빅히트뮤직)

코르티스의 특징은 '영 크리에이터 크루'라는 정체성이다. 멤버 전원이 음원, 안무, 영상 제작에 참여했으며,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의 크레디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수록곡 'GO!' 안무 창작과 공식 뮤직비디오 공동 연출에도 직접 기여했다.

타이틀곡 'What You Want'는 사이키델릭 록 기반의 기타 리프와 힙합 붐뱁 리듬을 결합한 독특한 장르로, 코르티스만의 개성을 드러낸다. 안무 역시 멤버들의 에너지와 자신감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예상 밖의 장치를 활용한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다. 해당 무대는 이날 오후 6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코르티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강렬한 첫인상을 남긴 뒤, 오는 9월 8일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를 정식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