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우기, '아프다' MV 공개…독보적 이별 감성
입력 2025-09-10 09:51   

▲아이들 우기 '아프다' MV 영상 캡처(사진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독보적인 이별 감성을 선보인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10일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우기의 싱글 'Motivation' 수록곡 '아프다'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는 우기가 공연장 대기실에서 눈물 흘리는 장면으로 시작되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어 연인과 행복했던 시절부터 잦은 다툼, 그리고 우기의 성공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별을 선택한 순간까지 단편 영화 같은 서사로 시선을 끌었다.

특히 우기는 무대에 오르기 전 남겨진 편지를 통해 연인이 자신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진실을 알게 됐고, 두 사람은 서로 가수와 관객으로 재회하며 여운을 남겼다.

우기는 뮤직비디오에서 중국 배우 왕안우와 애틋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시선을 모았다. 그동안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줬던 우기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눈물을 쏟아내는 깊어진 내면 연기로 몰입도를 더했다.

우기가 작사, 작곡한 '아프다'는 미니멀한 밴드 구성에 우기의 섬세한 보컬을 더한 록 장르 곡으로, 이별의 순간을 마주한 솔직한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아프긴 하지만 괜찮아 너니까', 'You know I’ll always be with you, baby' 등의 서정적인 가사와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앞서 우기가 전작인 미니 1집 'YUQ1'에서 그룹 활동과 또 다른 우기만의 음악 스타일을 드러냈다면, 싱글 'Motivation'에서는 'What’s your Motivation?'이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며 확장된 음악 세계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M.O’를 비롯해 '아프다', '아프다'의 중국어 버전 ‘还痛吗’(하이통마)까지 총 3곡이 수록된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은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