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3일 정오부터 오는 27일 정오까지 2주간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팬앤스타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 결선 투표가 이어진다.
‘TMA 베스트 뮤직’은 분기별로 음원을 발매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다.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에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OST 및 이벤트성 컬래버를 제외하고 음원을 발매한 모든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지난달 29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 사전 투표 결과 김용빈, 세븐틴 원우, 세븐틴 호시, 스트레이 키즈, 아이유, 아홉, 앳하트, 에이티즈, 엔싸인, 영탁, 윤산하, 이승윤, 임영웅, 잔나비, 제로베이스원, 코르티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플레이브, 헨리, 홍자(팀명 가나다순)까지 총 20팀이 결선 투표 대상으로 올랐다.
앞서 진행된 사전 투표에서는 아홉이 1위, 플레이브가 2위, 김용빈이 3위에 등극했다. 결선 투표를 거쳐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2026 더팩트 뮤직 어워즈’ 팬앤스타 부문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트로피를 수여하며 2위는 273번 버스 광고, 3위는 강남 신논현역 디지털 버스 쉘터 광고 노출 특전이 주어진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팬앤스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뒤 참여하는 ‘동영상 투표’까지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초대형 글로벌 음악 축제다. 지난달 20일 마카오 최대 규모의 초대형 야외 공연장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 중인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무대들로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K-POP 시상식다운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추후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부문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일정은 팬앤스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