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넥스트도어, 자작돌 행보 잇는다
입력 2025-10-16 11:50   

미니 5집 'The Action' 20일 발매…글로벌 존재감 확장

▲보이넥스트도어(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의 글로벌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20일 미니 5집 'The Action'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 보이넥스트도어는 '더 나은 나'를 위해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특히 명재현·태산·운학에 이어 이한이 새롭게 작가진에 합류해 팀의 강화된 역량을 증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당시부터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자신들만의 서사를 쌓아왔고, 미니 4집 'No Genre'에서는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자작돌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의 음악은 '생활 밀착형 감성'으로 리스너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일상의 감정을 세밀하게 포착한 노래들로 꾸준히 음원 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였으며, 첫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는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5월 발매한 'No Genre'는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팀의 성장세를 입증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글로벌 인기도 심상치 않다. 미니 1집 'WHY..'부터 4집 'No Genre'까지 4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으며,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에서도 3연속 2관왕을 기록했다. 또한 첫 단독 투어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과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무대에 오르며 글로벌 퍼포먼스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신보 발매 당일인 20일 오후 8시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리는 컴백 쇼케이스에서는 타이틀곡 'Hollywood Action' 무대가 최초 공개된다. 할리우드 스타처럼 당당한 자신감을 표현한 곡으로, 한층 성숙해진 보이넥스트도어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2월 27~31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 재팬 25/26(COUNTDOWN JAPAN 25/26)'에 출연한다. 이들은 첫날인 27일 무대에 올라 일본 현지 팬들과 연말을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