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는 과학 여행' MC 데프콘ㆍ김풍, 유쾌한 과학 여행
입력 2025-12-08 16:10   

▲‘취미는 과학 여행’(사진제공=EBS1 )
‘취미는 과학’의 스핀오프 '취미는 과학 여행'이 MC 데프콘, 김풍과 함께 유쾌한 과학 여행을 떠난다.

15일 첫 방송되는 EBS ‘취미는 과학 여행’은 세계 곳곳의 현지 과학자를 만나고, 그 지역만의 고유한 자연, 기술, 문화를 과학적 시선으로 탐험하는 여행과 과학을 결합한 여행 프로그램.

‘취미는 과학 여행’은 스위스 론 빙하, 취리히 동물원, 미국 로봇 연구소 등 스위스와 미국의 주요 여행지를 과학적 프리즘으로 바라보면서 지적 유희와 현장감 있는 체험이라는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자로 살아가는 어른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과학자라는 직업을 꿈꿀 수 있는 장(場)을 열어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행에는 ‘취미는 과학’에서 MC로 활약했던 데프콘이 성균관대 생명과학과 교수 이대한, 광운대 화학과 교수 장홍제, 그리고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와 스위스 곳곳을 누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만화가 김풍이 과학 커뮤니케이터 항성, 크리에이터 원지와 미국을 방문해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예고하고 있다.

▲‘취미는 과학 여행’(사진제공=EBS1 )
무엇보다 ‘취미는 과학 여행’은 과학은 어렵고 여행은 뻔하다는 편견을 깨부수며 각 지역을 즐기는 색다른 시선을 제공한다. 여행 예능을 보듯 이들의 여정을 편하게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쌓게 되고 서서히 과학의 마법에 빠질 것이라고 해 관심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통해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과학 기술과 이를 만들어내는 과학자들의 삶을 깊이 있게 조명한다. 누군가에게는 여행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삶의 일부인, 오직 과학자만이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순간들을 직접 겪어보며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취미는 과학 여행’이 기다려진다.

EBS ‘취미는 과학 여행’은 15일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 되며 티빙, 웨이브 등 OTT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