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아스널 경기 중계(사진제공=스포티비나우)
토트넘의 손흥민이 아스널과 운명의 맞대결을 펼친다. 챔피언스리그에 가까워지기 위해선 손흥민의 골이 필요하다. 이날 경기 일정 중계는 스포티비와 스포티비나우에서 한다.
토트넘은 13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순연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4위를 지키려는 아스널과 4위를 빼앗으려는 토트넘의 대결이다. 4위 안에 들면 다음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얻을 수 있기에 결승전과 다를 바 없는 '북런던 더비'가 펼쳐질 전망이다.
5위 토트넘은 19승 5무 11패로 승점 62점이다. 4위 아스널은 21승 3무 11패로 승점 66점으로, 아스널이 토트넘에게 이기게 된다면 승점 차이를 7점으로 벌리며 남은 2경기의 결과에 관계없이 유럽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은 아스널이 차지한다. 토트넘은 어떻게든 승리해 승점을 1점 차이로 좁혀야 한다.
손흥민의 활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손흥민은 최근 7경기에서 9골을 넣었다. 득점 선두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2골 차로 추격하며 득점왕 타이틀에도 도전하고 있다.
또 아스널과의 최근 4차례 대결에서 3골을 넣으며 아스널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반면 아스널은 토미야스 타케히로로 손흥민의 발을 묶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9월 펼쳐진 대결에서도 손흥민이 득점을 올렸지만, 토미야스의 단단한 수비가 아스널의 승리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