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FC 276' 아데산야vs캐노니어&볼카노프스키vs할로웨이 경기 일정 중계 티빙…더블 타이틀전
입력 2022-07-03 08:00   

▲'UFC 276' 아데산야vs캐노니어(사진제공=UFC)
'UFC 276' 아데산야와 캐노니어, 볼카노프스키와 할로웨이의 더블 타이틀전이 개최된다. 이 경기는 티빙(TVING)에서 중계된다.

3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76: 아데산야 vs 캐노니어'에서는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가 재러드 캐노니어을 상대로 5차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 코메인 이벤트에서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는 맥스 할로웨이와 세 번째 타이틀전을 벌인다.

▲'UFC 276' 아데산야vs캐노니어(사진제공=UFC)
챔피언 아데산야는 UFC 미들급에서 11승 무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번이 5차 타이틀 방어전이다. 킥복서 출신으로 길쭉길쭉한 신체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레그킥을 차다 들어오는 상대방에게 카운터를 맞히는 게 주특기다.

도전자 캐노니어는 UFC 헤비급·라이트헤비급·미들급 세 체급에서 KO를 기록한 선수로 ‘킬러 고릴라’라는 별명답게 킬러 본능이 강하다. 지난 2월 5연승을 달리던 데릭 브런슨을 엘보우로 KO시키고 타이틀샷을 받았다.

챔피언 아데산야는 도전자에 대해 “식은 죽 먹기처럼 보이게 만들겠다. 왜냐면 킹콩은 내게 상대도 안되기 때문”이라고 큰소리쳤다. 캐노니어는 “이건 내 최종 도전이 아니라, 그저 다음 도전일 뿐이다. (아데산야에게) 내가 최종 도전”이라고 받아쳤다. 이어 “주먹을 날려 승리를 따낼 준비가 됐고, 챔피언 벨트를 집으로 가져가겠다”라고 자신했다.

▲'UFC 276' 볼카노프스키vs할로웨이(사진제공=UFC)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와 랭킹 1위 할로웨이의 3차전이 벌어진다.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는 이미 전 챔피언 할로웨이를 두 번 이겼다. 볼카노프스키는 2019년 11월 할로웨이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두 선수는 이듬 해 7월 바로 리매치를 벌였고 볼카노프스키는 넉다운을 2차례 허용하며 고전했기에 할로웨이를 상대로 다시 한번 챔피언의 자격을 증명해야 한다.

한편 메인 카드 3경기에서는 챔피언 아데산야를 킥복싱에서 두 번 이긴 알렉스 페레이라가 미들급 랭킹 4위 션 스트릭랜드와 대결한다. 페레이라는 현재 랭킹 밖에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타이틀샷을 받는다.

또한 차세대 슈퍼스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밴텀급 랭킹 13위 션 오말리는 9위 페드로 무뇨즈와 격돌한다.

한편 UFC 276: 아데산야 vs 캐노니어는 3일 오전 9시부터 티빙(TVING)에서 생중계된다.

■ UFC 276: 아데산야 vs 캐노니어 대진

메인 카드

[미들급 타이틀전]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재러드 캐노니어

[페더급 타이틀급]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맥스 할로웨이

[미들급] 션 스트릭랜드 vs 알렉스 페레이라

[웰터급] 로비 라울러 vs 브라이언 바버레나

[밴텀급] 페드로 무뇨즈 vs 션 오말리

언더카드

[라이트급] 브래드 리델 vs 제일린 터너

[웰터급] 이안 게리 vs 가브리엘 그린

[웰터급] 짐 밀러 vs 도널드 세로니

[미들급] 브래드 타바레스 vs 드리퀴스 뒤 플레시

[미들급] 유라이어 홀 vs 안드레 무니즈

[여성 플라이급] 제시카 아이 vs 메이시 바버

[여성 밴텀급] 제시카-로즈 클락 vs 줄리자 스톨리아렌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