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제, '넘버 원 걸' 22일 선공개 예고…'아파트' 열풍 잇는다
입력 2024-11-20 01:10   

▲로제, 오는 22일 '넘버 원 걸' 발표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

'아파트' 열풍을 불러일으킨 로제가 새로운 싱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공개한다.

19일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는 오는 22일 오후 2시(한국 기준) 싱글 'number one girl'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number one girl'은 'APT.(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되는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rosie'에는 타이틀곡과 'number one girl', 'APT.' 등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되며,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로제는 지난 10월 18일 발표한 선공개 싱글 'APT.'로 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며 신기록의 향연을 써내려가고 있다. 'APT.'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정상을 석권했고,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 안착과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탈환,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 1위 등극 등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동시에 강타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백)에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탄생시켰다.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TOP 100'(톱 백)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하는 등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APT.' 뮤직비디오 역시 단 22일 6시간 만에 조회수 3억 회를 돌파, 무려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