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어워즈(D Awards)' 개최 포스터(사진제공=디 어워즈 조직위원회)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이 스포츠동아가 주최하는 '디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으로 선정됐다.
유픽 측은 20일 "내년 2월 22일 열리는 K팝 시상식 '디 어워즈(D Awards)'의 공식 투표 플랫폼 및 주관사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유픽은 K팝 팬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시상식,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등을 진행한 경험이 풍부한 K팝 전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가입자 10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전 세계 K-팝 팬들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유픽은 시상식 공식 투표 앱 운영에 이어 행사 주관사로도 참여함으로써 K팝 팬덤 문화를 선두 주자로서의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유픽은 시상식 개최를 앞두고 내년 1월 중순 이 시상식의 인기상인 '디 어워즈 팬픽(Fan Pick)' 투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팬픽'은 전 세계 K-팝 팬들의 100% 온라인 투표로 선정되는데, 투표 일정과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유픽 관계자는 "팬픽 투표 뿐 아니라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다양한 티켓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디 어워즈'는 내년 2월 22일 오후 6시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며, 여러 K-팝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