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올린 신동 김연아→암 박사 김의신 교수, '유퀴즈' 출격
입력 2025-02-19 20:35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사진제공=tvN)

바이올린 신동 김연아, 암 전문가 김의신 박사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19일 방송되는 tvN '유퀴즈' 281회 '화제성 1등' 특집에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 암 전문가 김의신 박사가 출연한다.

아름다운 선율로 세계를 사로잡은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가 ‘유 퀴즈’를 찾는다. 로마 공항 연주로 조회수 1.6억 뷰를 달성한 화제의 영상 속 주인공인 김연아 자기님은 온갖 국제 콩쿠르를 휩쓴 비결로 하루 6시간씩 인생의 반 이상을 바이올린과 함께한 연습 일지와 더불어 노력의 흔적인 굳은살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연아 자기님은 10살의 나이에도 격조가 느껴지는 말씨로 유재석을 미소 짓게 하지만 이도 잠시, 바이올린을 들자마자 돌변하는 눈빛과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현장 모두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든다. 로마 공항을 초토화 시켰던 10살 소녀의 소름 돋는 바이올린 연주를 ‘유 퀴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의신(사진제공=tvN)

세계 최고의 암 센터 미국 MD앤더슨의 김의신 박사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미국 의사들이 뽑은 최고의 의사에 무려 11번이나 선정된 김의신 박사는 팔레비 왕조, 재벌 총수들도 찾는 소문난 암 명의로, 그가 직접

밝히는 암을 이기는 최고의 방법과 비밀이 공개된다.

암 유발 습관과 전조 증상부터 한국인 맞춤 암 치료법까지 반세기 동안 암을 연구한 김의신 박사의 이야기가 귀를 쫑긋하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발 체조법과 그가 건강을 위해 항상 챙겨먹는 음식의 정체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더한다.

'유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