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균 (사진 = 바이포엠스튜디오 제공)
'지친 하루'는 지난 2014년 발매된 윤종신의 '2014 월간 윤종신 12월호' 타이틀곡으로, 하동균만의 유니크한 무드와 뚜렷한 음악적 개성이 곡을 풍성하게 완성하고 있다. 하동균은 지친 하루의 끝, 우리가 가는 길 위에서 중심을 잃지 않도록 작은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오늘 이 기분 때문에 /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등 가사와 조화를 이루는 하동균의 목소리가 곡의 감정을 극대화하며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동균은 '그녀를 사랑해줘요', '나비야', '지금 그리고 우린', 'From Mark (프롬 마크)', '기다릴게', '내가 그댈' 등 꾸준히 곡을 발매하며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12월에는 단독 콘서트 'Piece (피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가까이서 만났다.
영화 '승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 분)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인생 최고의 위치에서 자신이 키워낸 가장 두려운 상대를 만난 바둑 레전드의 사활을 건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완성도 높게 담아냈다.
한편 하동균이 가창에 참여한 영화 '승부' 컬래버레이션 음원 '지친 하루'는 2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