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BW 日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 문화교류 (사진제공=알비더블유)
RBW는 최근 일본 니가타(新潟)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를 방문해 K-POP 보컬 및 댄스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디션은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중고등부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K-POP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선보였다.
RBW는 참가자들과 직접 피드백을 나누고, 자사 연습생들의 트레이닝 시스템과 교육 과정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K-POP 아티스트 양성에 대한 한국의 기준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니가타 국제음악·댄스·엔터테인먼트전문학교는 일본 니가타현에 위치한 예술 전문 교육기관이다. K-POP 중심의 음악, 보컬, 댄스, 비즈니스, 음향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 다양한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RBW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인 글로벌 인재 발굴과 K-POP 문화 교류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잠재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K-POP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RBW는 마마무, 원어스, 원위 등 다수의 K-POP 아티스트를 보유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과 시장에서 활발한 아티스트 개발 및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