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N' 격파 중식로드, 군산 콩나물 해물짬뽕ㆍ매운 부추 짜장면 맛집 중국집 탐방
입력 2025-04-21 17:55   

▲'오늘N'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오늘N'의 '격파! 중식로드'에서 군산에 위치한 콩나물 해물짬뽕, 매운 부추 짜장면 맛집 중국집을 소개한다.

21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해산물과 콩나물의 신선한 조화를 자랑하는 콩나물 해물짬뽕의 특허받은 비법이 공개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콩나물 해물짬뽕이다. 낙지, 홍합, 대하 등 푸짐한 해산물과 함께 아삭한 콩나물을 산더미처럼 얹은 독특한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해산물은 군산 수산시장에서 매일 공수해 신선도를 높였고, 콩나물은 시원한 국물과 어우러져 개운한 맛을 극대화한다.

해당 메뉴를 만든 주인장 문일선(65) 씨는 중식 경력 50년 차의 베테랑. 매일 새벽 4시, 직접 500인분의 짬뽕 재료를 손질하며 정성을 다하고 있다. 특히 황태로 우린 육수와 콩나물을 넣는 방식은 2017년 특허까지 등록된 비법이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매운 부추 짜장면이다. 청양 고춧가루로 매콤함을 더한 짜장에 아삭한 부추를 더해 색다른 식감을 완성했다.

30년 내공과 아이디어로 중식의 맛을 격파한 군산 중식당, 그 특별한 레시피는 이날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