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 '손이지유', 아츠로와 IP 계약
입력 2025-06-24 15:30   

▲손이지유(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사진=아츠로)
여성 보컬 그룹 손이지유(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가 국내 최대 공연 배급사 아츠로와 IP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그룹 활동을 시작한다.

아츠로는 24일 “압도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지닌 손이지유는 단순한 프로젝트 팀을 넘어, 대한민국 여성 보컬 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며 “콘서트, 방송, 음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이지유는 지난 2015년 KBS 2TV ‘불후의 명곡’ god 편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으로, 당시 고(故) 우혜미를 포함한 다섯 명의 보컬리스트가 함께한 ‘촛불 하나’ 무대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무대는 ‘보컬 어벤져스’라는 수식어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방송 이후에도 꾸준히 회자돼왔다.

이후 방송 중심의 프로젝트 활동에 머물렀던 이들은, 약 9년 만에 정식 그룹으로 재결성돼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이번 계약은 손이지유라는 그룹 IP 단위로 체결됐으며, 각 멤버는 기존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을 유지한 채 그룹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는 형태다. 이는 멤버들의 독립적인 커리어를 존중하면서도 팀으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협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손이지유는 오는 7월 15일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