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와이스 정규 4집, 아리아나 그란데 작곡진 총출동
입력 2025-07-04 11:30   

전곡 하이라이트 구간 공개…새로운 유닛 조합 예고

▲트와이스 스니크 피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정규 4집 'THIS IS FOR'의 스니크 피크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THIS IS FOR' 수록곡의 하이라이트를 하나의 매시업 영상으로 구성한 스니크 피크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입체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트와이스가 기차·지하철을 타고 여행하는 콘셉트 아래 'OUR VIBE', 'OUR LOVE', 'OUR SUMMER' 세 챕터 순으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앨범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7 rings', 'thank u, next', 'pov' 등을 작업한 테일러 파크스, 사브리나 카펜터와 협업한 에이미 앨런, 줄리안 부네타, 존 라이언, 뎀 조인츠 등 세계적인 작곡진이 대거 참여했다. 국내에서는 심은지, earattack, collapsedone, VERSACHOI, 이스란, Full8loom 진리 등이 힘을 보탰다.

정연·모모·사나·쯔위의 'LET LOVE GO', 미나·다현·채영의 'G.O.A.T.', 나연·지효의 'TALK' 등 다섯 곡의 유닛곡도 공개됐다. 멤버 간 이색적인 조합과 다양한 장르의 시도가 돋보이며, 트와이스의 음악적 스펙트럼 확장을 예고했다.

이번 정규 4집에는 타이틀곡 'THIS IS FOR'를 비롯해 총 14곡이 수록된다. 트와이스는 11일 오후 1시 앨범을 공개하며, 같은 달 19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여섯 번째 월드투어 'THIS IS FOR'의 포문을 연다. 이번 투어는 전 공연장 360도 전석 개방으로 퍼포먼스 몰입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