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 미연(사진 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이날 'Sky Walking' 음원과 함께 스페셜 클립 마카오 버전도 공개됐다. 미연은 영상에서 마카오 거리를 자유롭게 거닐고, 고층 건물 옥상에서 노래하며 청량한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미연의 화려한 비주얼과 마카오의 아름다운 낮과 밤 풍경이 조화를 이루며 이목을 모았다.
미연은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콘서트에서 처음 'Sky Walking'을 부른 후 발매까지 기다려왔다. 처음으로 네버랜드(팬덤명)에게 공개했던 자작곡인 만큼 더 의미가 있는 곡이고, 기분 좋은 선물이 되면 좋겠다"며 "네버랜드 너무 사랑하고, 응원해 주는 만큼 더 멋진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Sky Walking'은 강렬한 베이스라인과 드럼이 이끄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로, 80년대 팝 감성의 기타와 신스가 어우러져 몽환적이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미연의 맑고 청량한 보컬, 트렌디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자유롭고 밝은 에너지를 전한다.
앞서 'Sky Walking'은 지난해 8월 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4 (G)I-DLE WORLD TOUR [iDOL]' 서울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미연은 음악 활동 외에도 SBS 글로벌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B:MY BOYZ(비 마이 보이즈)'에서 MC로 활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