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르티스(사진제공=빅히트뮤직)
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는 발매 5일 만에 38만 1991장을 판매하며,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가운데 초동 1위를 기록했다. 아직 집계기간이 이틀 남았음을 고려하면 기록 경신이 유력하다.
음반뿐 아니라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압도적 성적을 이어갔다.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에서 9월 9~11일 사흘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What You Want’는 앞서 9월 1~7일 같은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 바통을 이어받았다.
스포티파이 최신 데이터(9월 11일 자) 기준, 데뷔 앨범 수록곡 다섯 곡의 누적 재생 수는 2000만 회에 육박하며, 최근 28일 간 월간 리스너 수만 215만 명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덤 확장세도 눈부시다.
코르티스는 하이브(의장 방시혁) 뮤직그룹이 6년 만에 선보인 신인 그룹으로,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후속곡 ‘FaSHioN’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묵직한 힙합 사운드에 10대 라이프 스타일을 녹인 곡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