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정준일로 정체가 추측되고 있는 '복면가왕 꽃보다 향수'의 4연승을 막기 위해, 누구일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기장판, 소녀시대, 방학숙제, 실이 솔로 무대를 시작한다.
23일 방송되는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꽃보다 향수'의 4연승 도전 무대가 공개된다. 그가 장기 가왕으로 등극하기 위한 마지막 과업을 눈앞에 두고 어떤 무대를 준비했을지 궁금증이 모이는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실력파 복면 가수가 왕좌를 위협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에선 양희은이 '복면가왕'에 깜짝 등장한다. 평소 각별한 친분이 있는 복면 가수를 응원하기 위해 영상 편지를 보내온 것이다. 특히 이 복면 가수에 대해 "부모로부터 놀라운 음악적 DNA를 물려받은 실력파 보컬리스트"라고 밝혀 정체를 두고 다양한 추리가 오간다.
전미도도 평소 절친한 복면 가수를 위해 특별한 영상 편지를 보내온 것이다. 예상치 못한 전미도의 등장에 판정단 석이 들썩인 데 이어 그녀가 밝힌 복면 가수에 대한 특급 힌트에 정체를 두고 열띤 추리가 이어진다.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의 멤버로 예상되는 복면 가수가 등장한다. 한 복면 가수의 무대가 끝나자 1라운드 듀엣곡 무대보다 훨씬 더 향상된 가창력에 박수갈채가 쏟아진다. 이어 아이돌 밴드 원위의 보컬 용훈이 그의 정체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멤버로 추리해 기대감을 높인다.
봉준호 감독이 인정한 실력자가 등장한다. 한 복면 가수는 봉준호 감독의 히트작에 출연했던 것으로 밝혀지자 모두가 놀란다. 이어 봉준호 감독이 자신의 능력을 직접 인정해줬던 특급 에피소드를 밝혀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가 극찬한 보컬리스트가 등장한다. 한 복면 가수가 무대를 마치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완벽한 표현력에 판정단이 환호한다. 이 복면 가수에게 조수미가 직접 극찬했던 에피소드가 공개되어 정체를 놓고 추리 열기가 고조된다.
에이핑크의 메인보컬이자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술꾼도시여자들'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진 멀티 엔터테이너 정은지가 꼽은 워너비 음색 요정이 등장한다. 한 복면 가수의 무대가 끝나자 달콤하게 녹아드는 사랑스러운 목소리에 남심이 흔들린다. 이어 정은지가 이 복면 가수의 목소리를 닮고자 했었다는 놀라운 사실이 공개돼 모두가 주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