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아이들 우기ㆍ미연, 중국 음원 차트 강세…뜨거운 글로벌 인기
입력 2025-04-30 13:50   

▲(여자)아이들 우기(사진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우기(YUQI)와 미연(MIYEON)이 중국 음원차트에서 강세를 보이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실감했다.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은 최근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트리플 골드' 인증을 받았다. 트리플 골드는 디지털 앨범 기준 판매액 75만 위안 초과 시 부여되는 인증으로, 우기를 향한 현지 팬들의 열렬한 관심을 증명했다.

▲(여자)아이들 미연(사진제공 = 큐브 엔터테인먼트)
이 외에도 중국 TME(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한국 차트(25년 4월 21일~27일 기준)에서 1위에 오르며 6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QQ뮤직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싱글 차트(25년 4월 18일~24일)에서는 3위에 오르며 6주 연속 TOP3에 진입하는 성적을 거뒀다.

'Radio (Dum-Dum)'은 헤어진 연인을 향한 심정을 라디오에 빗대어 표현한 우기의 자작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붐뱁 장르다. 지난해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 무대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지난달 17일 음원으로 정식 발매됐다.

미연과 지커쥔이(Jike Junyi)가 함께한 'Glow Up'도 중국 음원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내고 있다.

(사진제공 =텐센트 뮤직)
(사진제공 = 왕이윈 뮤직)
'Glow Up'은 지난 24일 기준 왕이윈뮤직(NetEase Cloud Music) 한국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16일 공개 직후 왕이윈뮤직 인기 급상승 차트 2위, 유행 차트 2위 등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도 반향을 일으켰다.

'Glow Up'은 활기찬 멜로디에 희망찬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거울 속의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가사를 통해 자존감과 용기를 되찾고 변화된 자신을 포용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커쥔이는 2012년 'The Voice Of China' 시즌1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한 후 각종 히트곡과 영화로 활약 중인 중국의 가수 겸 배우로, 음원 발매 전부터 미연과 협업 소식이 이목을 끌었다.

우기와 미연은 그룹 활동 외에 음원 발매를 통해 국내외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