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헨리, 봄 페스티벌 빛낸 다채로운 무대…‘만능 뮤지션’ 입증
입력 2025-05-07 07:55   

▲헨리 (사진 = 몬스터엔터테인먼트그룹 제공)
아티스트 헨리(HENRY)가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유스웨더나잇 페스티벌’에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따스한 봄날 관객과 마주한 헨리는 경쾌한 인디팝 ‘MOONLIGHT(문라이트)’를 시작으로 ‘사랑 좀 하고 싶어 (Real Love)’, ‘제목 없는 Love Song(러브송) (Untitled Love Song)’, ‘그리워요 (Girlfriend)’, ‘한강의 밤’, ‘It’s You(잇츠 유)’ 등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들로 귀 호강을 선사했다.

감미로운 열창뿐만 아니라 헨리는 바이올린과 기타를 번갈아 연주하며 다재다능한 ‘음악 천재’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객석으로 내려온 그는 열정적인 연주로 ‘Old Town Road(올드 타운 로드)’를 선보여 전율을 안겼다.

▲헨리 (사진 = 몬스터엔터테인먼트그룹 제공)
또한 헨리는 팬의 휴대폰을 들고 촬영하거나 자연스러운 멘트로 친근한 소통을 이끄는 등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로도 현장을 찾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한편, 헨리는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음악, 공연,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능 뮤지션이다. 지난해 싱글 ‘Always Been You(올웨이즈 빈 유)’, ‘Hypnotized(힙노타이즈)’를 발매했고, 올해 초 방송된 KBS 2TV 음악 예능 ‘나라는 가수’ 스페인 편, 독일 편에서도 활약했다.

최근 헨리는 애플 CEO 팀 쿡(Tim Cook)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으며, 계속해서 다방면에서 글로벌한 존재감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