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껫의 밤을 빛내는 대표 공연으로는 ‘시암니라밋쇼’, ‘사이먼쇼’, ‘돌핀베이 돌고래쇼’가 꼽힌다.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문화와 감동, 즐거움을 모두 담은 이들 공연은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과 친구 여행자에게도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
◆ 시암니라밋쇼
푸켓을 대표하는 문화 공연 ‘시암니라밋쇼’는 약 80분간 태국의 역사와 전통을 웅장한 스케일로 풀어낸 무대다. 200여 명의 배우와 스태프가 함께 완성하는 이 대서사시는 태국의 신화와 불교 문화, 민속 스토리를 바탕으로 정교한 무대 연출과 예술적 비주얼을 자랑한다. 태국의 과거와 정서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관람 후 여운이 깊다.

3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사이먼쇼’는 푸켓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공연 중 하나다. 트랜스젠더 배우들이 선보이는 약 90분간의 퍼포먼스는 각국의 문화를 반영한 무대 구성과 화려한 의상, 탄탄한 연출력으로 글로벌 관객을 사로잡는다. 기존 트랜스젠더 쇼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퀄리티로, 누적 관람객 1,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푸켓 필수 방문지로 자리매김했다.

가족 여행자라면 놓칠 수 없는 ‘돌핀베이 돌고래쇼’는 숙련된 조련사와 돌고래의 교감이 돋보이는 감동적인 공연이다. 단순한 관람을 넘어 돌고래와의 기념사진, 수영 체험까지 가능한 다채로운 엑티비티로 구성돼 연중무휴 인기몰이 중이다. 유쾌함과 감동을 모두 안겨주는 이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환호받는 푸켓의 명소다.
이처럼 푸켓의 대표 3대 쇼는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여행에 감동과 스토리를 더하는 콘텐츠로 기능하고 있다. 휴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들 공연은 푸껫을 특별하게 만드는 결정적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