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찬원 타이틀곡 뮤비, '폭싹 속았수다' 강유석 출연
입력 2025-10-20 02:00   

▲'오늘은 왠지' MV 티저(사진제공=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찬원이 컴백을 하루 앞두고 정규 2집 ‘찬란(燦爛)’의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이찬원은 지난 18일 공식 SNS를 통해 신곡 ‘오늘은 왠지’의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새 앨범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 속 이찬원은 청량한 미소와 비눗방울이 흩날리는 공간에서 편안한 오버롤 차림으로 등장해 밝고 순수한 매력을 드러냈다. 여기에 그의 부드러운 음색과 컨트리 팝 리듬, 그리고 “지금처럼만 내 곁에 머물러줘 영원을 약속할게”라는 가사가 어우러지며 따뜻한 감성을 자아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강유석과 성지영이 연인으로 출연했다. 강유석은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등으로 주목받은 배우로, 최근 ‘대세’ 반열에 오른 인물이다. 여기에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로 데뷔한 신예 성지영이 합류해 설레는 시너지를 완성했다.

티저 영상은 대형마트에서 두 배우가 장난스럽고 풋풋한 연인의 일상을 그리는 장면으로 구성됐다. 쇼핑카트를 타고 웃음을 터뜨리거나 서로에게 기대며 눈을 맞추는 모습이 담겨, 청춘의 자유로움과 사랑의 설렘을 동시에 전했다. 이찬원의 따뜻한 음악 세계와 두 배우의 자연스러운 호흡이 더해지며 본편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규 2집 ‘찬란(燦爛)’은 이찬원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 앨범으로, 다양한 장르 실험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작곡가 조영수와 작사가 로이킴이 공동 작업한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이지리스닝 스타일의 컨트리 팝 넘버다. 앨범에는 김이나, 로코베리, 이유진, 한길, 다섯달란트, 이규형 등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이찬원의 두 번째 정규앨범 ‘찬란(燦爛)’은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