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CT 천러, TME 협업 中 스페셜 앨범 ‘찬’ 발매
입력 2025-05-04 10:30   

▲NCT 천러(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천러가 독보적인 보컬 감성을 담은 중국 스페셜 앨범 ‘찬 (灿/Lucid)’을 발매하나.

천러는 5월 5일 낮 12시 22분(한국시간 기준), 중국 대표 음원 플랫폼인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보디엔뮤직 등을 통해 스페셜 앨범 ‘찬 (灿/Lucid)’을 정식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TME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프로젝트로 음원뿐 아니라 피지컬 앨범도 함께 발매된다.

앨범에는 천러의 섬세하고 진정성 있는 감정선이 녹아든 3곡의 중국어 트랙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찬 (灿/Lucid)’은 외로움을 견뎌낸 끝에 마주하는 찬란한 순간을 노래한 곡으로, 현악기의 섬세한 터치와 천러의 호소력 짙은 고음이 어우러져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곡 제목처럼 ‘빛나는 감정’을 음악으로 그려낸 천러의 표현력이 돋보인다.

함께 수록된 ‘루교 (泪桥/Tear Bridge)’는 2003년 대만 드라마 ‘상견니’의 OST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스트링과 피아노, 기타가 어우러진 클래식한 사운드 위에 천러의 절제된 감정이 더해져 리스너에게 깊은 울림을 전달한다. 22년 만에 다시 태어난 이 곡은 천러의 해석력으로 더욱 짙은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 트랙인 ‘우주의 농담 (feat. 주비창)(宇宙的笑话/Cosmic Joke)’은 꿈과 현실 사이의 간극에서 오는 내면의 대화를 담은 곡이다. 중국 가수 주비창이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과거 방송을 통해 인연을 맺었던 두 아티스트의 재회와 감성 시너지가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한편, 타이틀곡 ‘찬 (灿/Lucid)’의 뮤직비디오도 같은 날 낮 12시 22분, NCT 및 NCT DREA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공개되며, 천러 특유의 감성적 분위기를 시각적으로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