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WISH가 두 번째 미니앨범 'poppop(팝팝)'으로 4월 월간 음반 차트를 석권하며 대세 그룹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8일 발표된 써클차트에 따르면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미니 2집 'poppop'은 4월 월간 앨범 차트와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나란히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올랐다.
'poppop'은 지난달 14일 발매 이후 써클차트를 비롯해 한터차트, 핫트랙스, 예스24 등 국내 주요 음반차트에서 일간·주간·월간 차트를 모두 석권했다.
이번 앨범으로 NCT WISH는 데뷔 첫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으며, 음악방송 3관왕, 한국 애플뮤직 TOP100 1위, 중국 QQ뮤직 K팝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1위 등 국내외 플랫폼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특히 QQ뮤직 채팅 이벤트에는 50만 건 이상의 댓글이 몰리며 글로벌 팬덤의 응원을 실감케 했다.
타이틀곡 'poppop'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첫사랑의 설렘을 담은 총 6곡으로 구성됐다. 경쾌한 사운드와 동화 같은 가사, 청량한 퍼포먼스는 여섯 멤버의 에너지를 극대화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한편, NCT WISH는 오는 15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용산구에서 첫 사진전 'ONE SUMMER WISH(원 서머 위시)'를 개최하며 팬들과 오프라인 소통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