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킥플립(KickFlip)이 천방지축 매력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킥플립은 2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Kick Out, Flip Now!'(킥 아웃, 플립 나우!)와 타이틀곡 'FREEZE'(프리즈)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JYP는 지난 7일과 9일 킥플립 공식 SNS 채널에 정석 스쿨룩 의상이 돋보이는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하고 분위기를 달궜다.
12일 0시에는 첫 번째 티저에서 선보인 단정한 모습과는 180도 다른 반전 매력이 담긴 새 콘셉트 개별 포토를 오픈했다. 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은 알록달록한 티셔츠 위 교복을 입고 액세서리를 매치해 각자의 개성을 드러냈다. 특히 교실에서 드러눕고 스케이트보드를 타거나, 과학실 책상 위를 자유자재로 누비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모습으로 킥플립 특유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터뜨렸다.
'Kick Out, Flip Now!'라는 앨범명에서부터 틀은 걷어차버리고 판도를 뒤집겠다는 포부가 느껴지는 만큼 킥플립의 컴백 활약에 이목이 모아진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FREEZE'를 필두로 '제끼자', '언젠가 태양은 폭발해', 'Electricity'(일렉트리시티),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Code Red'(코드 레드), 'How We KickFlip'(하우 위 킥플립)까지 총 7곡이 실렸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FREEZE'를 비롯한 일부 수록곡 작업에 참여해 자주적 앨범을 완성했다.
킥플립은 5월 컴백에 이어 2025년 여름 글로벌 페스티벌에 출연해 세계 무대에서 'K팝 슈퍼 루키' 존재감을 발산한다. 7월 31일~8월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8월 23일~24일 양일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리는 도심형 페스티벌 '서머소닉 방콕 2025'(SUMMER SONIC BANGKOK 2025) 무대에 올라 '차세대 무대 장인' 면모를 발휘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월 20일 데뷔 후 약 4개월 만에 첫 컴백을 맞이하는 킥플립은 5월 26일(월) 오후 6시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와 타이틀곡 'FREEZE'를 정식 발매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컴백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팬들과 만난다.
맹선미 기자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